본문 바로가기

즐길거리/맞춤건강

흡연자가 꼭 먹어야 하는 음식

흡연자가 꼭 먹어야 하는 음식


필자는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10년을 넘게 피우던 담배를 2005년경 끊었다.

금연을 한지도 언 12년이 넘었지만 지금도 담배 냄새를 맡으면 정말 역겹다는 생각도 드는데 큰 결심이나 계기가 없다면 담배 끊는 것이 결코 쉬운일은 아니다.



끊지 못할 담배 이 좋은걸 왜 끊느냐는 분들은 아래에 포스팅 할 내용을 보고 몸에 않좋은 담배의 니코틴을 해독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자




흡연은 체내의 비타민C를 많이 소모시키며, 흡연으로 인한 비타민C 부족은 저항력을 떨어 뜨릴 수 있다고 한다.

비타민C 보충에 좋은 과일로는 귤, 딸기, 키위, 포도, 복숭아, 사과등이 있는데 니코틴 해독에는 복숭아가 탁월하다고 한다.


그럼 위의 음식 이외에 흡연자들이 꼭 먹어야하는 음식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1.물


물은 몸 속에 축적된 니코틴을 녹여 소변으로 배출하는 역할을 한다.

담배를 피우면 니콘틴이 침에 녹아 위장으로 들어가는데 물을 마시면 위를 보호할 수 있다



2.녹차


담배를 피우면 비타민C가 많이 소모되는데, 녹차는 비타민C의 양이 레몬의 5~8배나 많다고 하니 커피대신 녹차타임을 가져보자



3.당근


담배를 많이 피우는 사람은 비타민A가 부족해져서 폐암에 걸릴 확률이 높아 진다고 한다. 

당근은 비타민 A가 풍부하고 발암 물질을 해독하는 터핀이 함유되어 있어 많이 먹으면 폐암 예방에 좋다고 한다.



4.은행


가을이면 가로수에서 꼬릿한 냄새를 풍기면 많이 볼 수 있는 은행이다.

은행은 기관지에 좋기로 소문난 식품이다. 은행은 가래를 없애주고 폐를 맑게 하는데 효과가 있다.


은행으로 담배피고 여기저기 가래 뱃는 일은 없도록 하자.



5.율무


율무는 위와 간의 기능을 좋아지게 하고 가래를 제거하여 폐가 맑아지는 효과를 내는 음식이다. 이뇨 작용을 하여 니코틴을 배출하는 역할을 한다고 한다.



이제 담배와 커피타임은 줄이고 녹차난 율무차 타임을 가져 보는것은 어떨까...




좋은 문구이다. 

끊기 힘든 담배라면 건강에 좋은 음식을 섭취해서 나쁜 독소를 해소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과 아래 공감 하트를 눌러 주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